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Project]/강연 Project

[강연project][#4] 양주시 직업 박람회에서 홈쇼핑MD를 소개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정남입니다.



오늘은 커리어디스커버리에서 주최하고, 양주시청이 주관하는

2015년 제 2회 양주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다녀왔어요.

저는 이 진로박람회에 참여하는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홈쇼핑 MD를 소개해주기 위해서 갔습니다.



많은 부스들이 준비가 되어있네요.

2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다고 하더라구요, 

기대가 되었습니다.



중, 고등학생들의 진로를 위해서
다양한 기관, 사립단체들이 나와서 홍보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시작전 분주한 모습들입니다



유민상이 참여하여 이슈가 되었던 그 박람회,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올지, 가늠이 안됩니다. 

과연 홈쇼핑 MD를 얼마나 알고 있을까 하는 의구심들도 들었어요.



저는 오전 10시부터 식사 전인 12시까지 2시간
식사 후인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
총 5시간 동안 중, 고등학생들의 진로상담을 해줬습니다. 



직업인 멘토존에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간호사, 아나운서, 경찰, IT전문가, 커뮤니케이터 등 다양한 직업군들이 참여했습니다.



과연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왔을까

궁금하지 않으세요?



어마어마한 학생들이 참여했어요.

그 중에서 인기가 많은 직업군들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홈쇼핑 MD를 알릴 수 있었던 계기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5시간동안 대략 150여명의 학생들에게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정말 목이 빠져라 설명했는데,

학생들이 이해하기란 쉽지는 않은 직업일거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대한민국에서 내가 맡은 상품군은 우리나라 최고의 전문가라는 걸 강조했을 때는

아이들의 눈빛이 초롱초롱해지는 걸 느꼈습니다.

MD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