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MD Life]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 롯데홈쇼핑 론칭

반응형

방송 2분 전,


잠을 잘 못잤다.

방송 3시간 전에 회사에 도착해서 이것 저것 준비했다.

한 달을 진짜 열심히 준비했다.

론칭 방송이면 경쟁사의 방송들을 유념히 보고, 벤치마킹하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내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접근하고 또 접근했다.

WHY?

왜 고객들은 이 상품을 사야하나?


피디님은 잘 나오지 않을 거라고 한다.

쇼호스트님들도 걱정이 된다고 한다.

잘,,

나올까?


* 필립스 청소기(론칭) 실적 보고 드립니다.


1. 방송실적

- 2015-08-23 08:50-10:00, 총 879대, 분당주문액 879만원, 매출 97%, 종합 109.2%, 미리주문 107대(10.8% 수준)

- 구성 : 본품 + 사은품(필립스 핸드블랜더, 브러시 2개 1세트)

- 포토상품평시 브러시 2개 1set

- 경품 : 브러시 2개 1set * 30명

- 단독 혜택 : 바로TV주문고객 적립금 3만원

- 24개월 무이자 할부 진행(신한/KB/현대)


2. 사전 미팅 내용

- 미리주문 극대화를 위한 경쟁사 방송 동일 조건(사은품 전기 그릴) 1개월 전부터 노출(7/15~) 총 97대

- 브러쉬 교체 수요에 따른 생방송 롯데 단독 조건 진행

- 포토상품평 이벤트 진행 및 경품 브러쉬 진행을 통한 푸짐한 혜택 강조

- 백화점 동일 모델(색상 상이) 노출 및 가격 노출을 통해 가격적 측면에서의 혜택임을 강조

- 미리주문 코드의 상품평 노출을 통한 고객 공감 유도

- 2년 무상 AS, 찾아가는 VIP 서비스 강조

- 연예인 SNS 노출(안선영), 투데이 땡큐딜 진행(8/5, 8/21), 땡큐딜 지속 노출을 통해 사전 홍보

- 영상 강화를 위한 사전 촬영 진행(8/18)

- 사전 미팅 5회 진행

- 사은품 가격(블랜더 99,000원  + 브러시 44,000원 = 143,000원)


3. 추후 방송 운영안

- 롯데 단독 상품 추진, 9월 편성 2회 진행 

- 9월 추석을 맞이하여 전기 그릴 사은품 + 브러시 단독 사은품으로 진행

- 마케팅 24개월 무이자 + 카드 할인 5% 추가 프로모션 요청

- 방청객 참여를 활용, 포토상품평 노출

- 브러시 니즈 강조

- 바로 TV톡 방송 활용 및 인터넷 코드에 동시 노출

- 미리주문 강화(앱푸시, 투데이 땡큐딜, 가전 땡큐딜)


*동시간대 타사 방송

GS 쿠첸 전기 렌지 렌탈

CJ BSW 곰솥

HD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렌탈

HN SEED FACTORY 치아 시드

NS 정관장 홍삼활력


짜잔

예상 밖에 엄청난 실적이 나왔다.

정말, 감격에 겨워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홈쇼핑 MD 2년하고 2개월,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실패를 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론칭 상품 100%.

여러모로 쉽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PD, SH, MD, 협력사가 힘을 합쳐서
열정적으로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깨달은 하루.

열정, 열정, 열정!!!

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내 상품을 사랑하고, 내 자식 키우듯이
잘 만들어봐야겠다.

참, 너무 기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