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MD Life]

[홈쇼핑MD] 제 25회 서울국제소싱페어 방문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정남입니다.


오늘은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제 25회 서울국제소싱페어에 다녀왔습니다.




국제소싱페어는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국내외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보고, 살 수 있는 박람회입니다.


해마다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생활용품/선물용품 전시회인 ‘제25회 서울국제소싱페어(SIPREMIUM 2015)’가 올해도 어김없이 코엑스 Hall A와 Hall B에서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됩니다.


기업용 홍보용품부터 선물용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인테리어소품, 디자인소품, 스마트액세서리, 핸드메이드제품, 미용/화장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바이어들의 다양화/고급화된 안목을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전시회이자, 
아트/퀼트/핸드메이드 전시회도 동시개최 됩니다. 
따라서 바이어 및 일반 참관객들 모두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출처 : 캔고루)


이번 행사는 국제소싱페어와 함께 핸드메이드/Context/퀼트 박람회도 함께 진행됐기 때문에 예년보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저는 캔고루에서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공짜로 이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

일반 7천원인데, 캔고루 어플리케이션은 0원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전 등록시 기업명과 직책, 이름을 넣는 것이 있었는데

롯데홈쇼핑, 임정우 MD로 참석하게 됐습니다.


롯데홈쇼핑 TV홈쇼핑 생활가전 MD로서 신상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취지로 방문했으나,

신상품이 아니면 사은품이라도 소싱해보고자 하는 의지로 혼자서 다녀왔습니다.



제가 먼저 들어간 곳은 소싱페어가 아니라, 핸드메이드/Context/퀼트 sector였던 B hall이었습니다.



수공예 제품들이 많이 있었는데

반지, 목걸이, 목공예, 점토공예 등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가격대도 천원대에서 몇십만원대에 해당하는 제품들로서 참여한 많은 사람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줬습니다.




특히 위의 제품들과 같이 LED를 이용한 수공예 제품들이 많이 있었죠.

수공예 + 전자제품과의 접목의 트랜드를 볼 수 있었습니다.



휴대폰 사은품으로 딱 좋을 것 같은 제품, 레이지뱀 웨어러블 거치대입니다. 

대표님이 직접 생산해서 판매까지 한다는 목도리 휴대폰 고정기기

최근 셀카봉에 이어서 휴대폰 관련 엑서세리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런 제품들도 꽤 쓸만해 보였습니다.




DIY의 열풍이 수공예 시장의 성장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성장이 주춤했던 레고가 아동시장을 넘어서 성인 시장까지 진출하면서 회복세를 타고 있다고 들었는데

인기가 가장 많았던 수공예의 한 코너, 컬러 스토리입니다.


단돈 천원에 특별 체험을 할 수 있는 이 코너는

주어진 판에다가 색깔부품들을 조립하면 완성이 되는데

주부들이 줄을 서서 이걸 해보려고 모여있는 모습입니다. 





나무공예인데, 장인이 직접 제작하는 모습을 보면서 사람들이 신기해합니다.
반지가 예뻐서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들이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제품들이 있었으나 3일 동안 진행된 이 행사에서 엄청난 돈을 번 회사들도 있을 것이라 짐작이 됩니다.
25회에 걸쳐서 진행된 행사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나고 소비자는 물론 공급자들도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이런 박람회가 많이 개최되면 좋겠습니다.


이 제품, 정말 인기가 많았습니다.

청소기 사은품으로 완전 제 격이라고 생각이 들었던 바로 그 제품

'엄마손크리너'입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접착롤로 모든 먼지를 다 붙여버리는 특수 클리너입니다.

어느새 이 제품을 구매해서 이용한 사람의 후기도 올라왔는데(http://blog.daum.net/alppha36/102)

묻은 먼지들은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깔끔하게 제거되는 놀라운 이 제품을

무슨일이 있어도 소싱을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제품을 설명하는 담당 이사도 자신의 제품에 엄청난 자부심이 느껴졌는데,

능수능란한 시연을 보여주면서 주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이 제품은 무선 안마기인데, 다른 안마기와 다르게 강도가 충분히 세면서도, 충분히 안정감이 느껴지는 제품이었습니다.

현재 현대홈쇼핑에 4월 론칭을 준비하고 있고, 작년에 CJ에서 판매를 했다고 하는데,

직접해본 결과 안마기로서 기능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후 미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안구건조증에 대한 이슈가 많이 있긴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이 안구치료기 '누리아이'에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렌즈를 하루에도 10시간 이상 착용하는 저로서 항상 안구건조에 대한 불편함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 안구치료기 '누리아이'를 체험해봤는데, 20분간 안구 주변의 근육들을 안마해주고, 온열기능으로 따뜻하게 해주는데 사실 저는 크게 효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체험을 해봐야 알겠지만, 가격대도 10만원 중반대로서 홈쇼핑용으로는 다소 부족한 부분이 보였습니다.



이 제품,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가격대는 40만원대로 꽤 비싸지만, 휴대폰과 연동이 되어 각종 영상들을 질이 좋은 음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죠.










이상 제 25회 서울국제소싱페어 현장기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소싱페어가 있으면 평일에도 과감하게 달려 나갈 것을 제 스스로 약속합니다.

좋은 상품, 좋은 구성으로 홈쇼핑으로 방송하게 되는 그날까지

홈쇼핑MD로서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