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번 신상품을 론칭할 때마다 어떻게 하면 이 상품을 잘 팔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보다도, 왜 이 상품을 판매해야하나, 나는 다른 상품들도 있는데 왜 지금 해야하나 등 핵심적인 질문들을 던져보곤 한다.
주식 투자가들 중에서도 가치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투자하고자 하는 회사를 직접방문해서 직원들이 어떤 마음 가짐으로 일을 하는지, 회사의 분위기는 어떠하고 조직 문화는 어떤지 본다고 한다. 직원들 한 명 한 명의 역할이 중요한 중소기업의 경우는 이러한 것들이 더욱 크게 작용되리라.
이런 문맥으로 홈쇼핑 MD들도 자신이 준비하고 있는 신상품의 회사들이 어떤 상황인지 직접 방문해서 알아봐야할 것이다.
반응형
'[열정남' MD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너스 물걸레 청소기 사전 홍보 및 미리주문 효율 극대화 (0) | 2015.08.13 |
---|---|
실패를 통해 배워라 (0) | 2015.08.12 |
[시장조사] 이마트타운 방문기 (0) | 2015.08.10 |
상품 개발을 위한 질문 (1) | 2015.08.06 |
시간대 탓.. (0) | 2015.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