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MD Life]

홈쇼핑 MD의 잡지 둘러보기

반응형

잡지의 수익은 대부분 광고
그러면 어떤 광고를 많이 할까?
타겟팅이 명확한 잡지는 그에 적합한 광고주를 찾고, 광고주 또한 그 효과를 기대한다.

여행 잡지 Traveller.



​​여행이라 함은 엄청난 수익 모델이 많다.
우선 예상해본다.

여행을 하기 위한 의복 광고
여행지에 대한 광고
여행지를 촬영하기 위한 디지털 기기 광고

실제로도 그런지 한 번 살펴보자

명품
항공
여행지
항공
생활용품
명품
레포츠잡화
레포츠의류
여행지
디지털
커피
카드
캠핑
레포츠의류
생활용품
자동차
자동차
레포츠잡화
면세점
디지털
호텔

화장품
화장품
화장품
생활용품
항공

잡지를 초, 중, 후반으로 나눌 때, 직접적인 광고 페이지는 초반에 몰려있다. 그리고 중반은 기사들이 대부분인데, 그 기사들은 간접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PR기사들도 많다. 그리고 후반은 각종 이벤트 기사들이 대부분이다.

여행지를 처음 봤는데, 내용이 알차고 좋다. 사진의 컬리티도 좋고, 내용의 콘텐츠들도 흥미진진한 내용들이 많다.

광고는 예상했던 것들보다는 조금 더 디테일하고, 다양하게 진행되는 편이다. 단순히 여행지라는 컨셉 때문에 여행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광고 보다는, 불특정 다수의 타겟을 향한 광고가 많은 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