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MD Life]

홈쇼핑 라이브 방송과 T커머스 녹화 방송의 차이점

반응형

영상 제작시 15분, 20분 단위로 영상을 지정

60분 편성시에는 15분 영상은 4회, 20분 영상은 3회로 편성이 된다.


대부분의 편성은 60분 ~ 80분인데, 

제작시에는 편성 시간에 따른 15분, 20분 영상을 제작하는데,

보통 1시간 ~ 2시간 정도의 녹화가 진행된다.


기본적으로 첫번째 디테일이 7~9분 정도가 적당하고,

그 이후에 2~3분 정도는 콜을 받을 수 있도록 전면 CG, 인서트 영상분

그리고 3~4분 요약 디테일, 

마지막 콜을 받는 2~3분 정도의 영상이 완성된다.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녹화된 영상을 토대로

15분, 20분의 영상이 완성되는데

2~3회 정도 진행된 디테일을 활용해서

편집이 진행된다.


최초 녹화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쇼호스트 멘트, CG 문제, 자료화면의 문제 등을 

1차, 2차 심의 과정을 통해서 수정 / 편집이 되어

최종 PGM이 완성된다.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는 것이다.


라이브 홈쇼핑 방송은 실시간으로 콜을 반영하고, 멘트를 수정하는 긴장감이 있다면

T커머스 녹화 방송은 15분, 20분의 완벽한 PGM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