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MD Life]

네이버 키워드로 살펴본 공기순환기(에어서큐레이터) 전망

반응형

네이버 키워드 트랜드(데이터융합분석 _ http://datalab.naver.com/ca/step1.naver)으로 살펴본 공기순환기(에어서큐레이터)에 대한 올해 전망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2013년 1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네이버에서 검색어 값을 토대로 전체 기간 중에서 100%를 기준으로 얼마 만큼의 노출을 했는지를 비율로 따져서 나온 값을 토대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어서큐레이터 = 공기순환기 이기 때문에, 같은 의미라고 보면 되고, 선풍기는 대체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에어서큐레이터는 선풍기의 가격의 적게는 5배, 많게는 20배에 해당하는 값이므로, 노출 값의 1/10수준이라고 보면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즉, 선풍기와 서큐레이터의 흐름을 토대로 여름철 계절 가전의 시작점과 마무리시점을 대략적으로 파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1) 2013년 ~ 2015년 선풍기 / 에어서큐레이터 _ 시작시점





2) 2013년 ~ 2015년 선풍기 / 에어서큐레이터 _ 종료시점




 구분

 2013년

2014년 

2015년 

비고 

시작지점

 5/20

5/26 

5/25 

5월 말 

종료지점 

 8/5

7/21 

7/27 

2013년 특이 

비고 

 

 

 

 




3) 2013년 ~ 2015년 에어서큐레이터 _ 시작시점




4) 2013년 ~ 2015년 에어서큐레이터 _ 피크시점



 구분

 2013년

2014년 

2015년 

 비고

시작 시점 

7/8

5/26 

6/8

 

피크 시점 

7/8 

5/26 

8/3

2015년 늦더위 발생 



5) 2015년 선풍기 / 에어서큐레이터 _ 선풍기 피크지점


6) 2015년 선풍기 / 에어서큐레이터 _ 에어서큐레이터 피크지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