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Project]

골든마이크 시즌4, 열정남 습관규칙 발표 version

반응형

1.

나비의 날개짓이 지구 반대편에 폭풍과 같은 커다란 변화를 일으킨다는 나비효과우리는 이러한 변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바로 ‘소소한 습관소소한 행복’의 ‘습관 규칙’을 통해서 말입니다.

습관 규칙은 ‘소소한 습관소소한 행복’이라는 지극히 단순한 개념에서 시작됩니다제가 직접 경험하고 있는 습관과 행복 이야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2.

많은 사람들이 새해 결심을 합니다. 하지만연구에 따르면 새해 결심이 실패할 확률은 92%라고 합니다매년 초헬스 클럽 출석률은 거의 98%에 육박하지만, 3개월만 지나도 60%로 줄어듭니다년 말이 되면 거의 10%도 되지 않습니다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시도하고,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돈을 많이 벌거라고 하지만과연 성공하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되나요?





3.

우리는 이렇게 많은 결심을 하지만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그 이유는 크게 3가지를 들 수 있겠습니다첫째자신의 상황에 맞지 않게 과도한 목표로 인해 실천하는데 두려움이 생기기 때문입니다둘째변하고는 싶지만 새로운 변화가 두렵기 때문입니다. 이대로의 내가 그냥 편한 것이죠새로운 변화에 대한 용기가 부족한 것입니다. 셋째뇌는 좋든나쁘든 익숙한 것을 선호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아무리 좋은 계획이라도 게으른 뇌의 특성 때문에 큰 변화를 쉽게 받아주지 않습니다




4.

이외에도 어차피 해봤자, 야근을 많이 하는 바람에너무 피곤한 탓에 등 등 이런 핑계들을 붙입니다우리를 실패하게 만드는 이런 핑계 3종 세트 이제 버립시다.

거창한 목표에 실패했다는 부담감과 죄책감 이제는 버립시다시도하기도 전에 두려워지는 그런 거창한 계획보다는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소소한 습관을 세우는 것으로 생활을 바꿉시다그리고 소소한 습관을 통해서 얻는 소소한 행복을 만끽하며하루를 의미있고가치있게 살아 봅시다.





5.

4년 전, 군 장교로 복무할 때, 저는 24명의 소대장이자 하루에도 수십여개의 임무를 수행해야 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전혀 없었죠. 하지만, 짬짬이 내는 시간을 이용해서 오직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고자 이 습관 규칙을 세우게 된 것입니다. 아무리 바쁘고 힘들어도,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소소한 습관 규칙 3가지는 인간관계건강, 그리고 자기계발입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1명에게 반갑게 인사하기매일 팔굽혀펴기 10개 하기책 2줄 읽기입니다너무 소소한 습관들이기 때문에못한다는 핑계댈 수도 없습니다.

군대에 전우들 얼마나 많습니까. 반갑게 경례 하면 되죠. 팔굽혀펴기10개를 하기 싫을 때는 그냥 운동복이라도 입었어요. 그럼 자연스럽게 하게 되더라구요. 2줄 읽는 것도 부담될 때는 복무신조로 읽는 것만으로도 만족했어요. 무려 다섯 줄입니다.





6.

너무 억지스럽다구요?

하지만 내가 세운 소소한 습관들을 내가 직접 성취했을 때는 의미가 달라집니다주체적인 인생을 살아가게 됩니다그리고 이 습관들이 하나 둘씩 쌓이고 발전하게 되면 성취감으로 인한 행복은 더 커졌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정말 나 자신을 위한 시간내 미래를 위한 시간을 얼마나 보내십니까




7.

이렇게 몸에 익은 습관 규칙은 제 인생을 바꿨습니다천군만마와 같은 내 인맥들튼튼한 몸매그리고 이렇게 강연을 하게 되었죠

저는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 고통받는 삶이 아닌, 지금  여기에서,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것이 습관규칙입니다. 제 인생은 여전히 행복진행형입니다.

 

2년 전, 골든마이크 시즌 2, 저는 청중평가단으로 여러분의 자리에 앉아있었습니다. 그때 저는 더도 말고, 10명 앞에서 강연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2, 저는 100명 앞에서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한 ‘소소한 습관소소한 행복’을 통해서 여러분도 평생 무너지지 않을 행복한 습관 규칙 만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