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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남' MD Life]

홈쇼핑 신규업체 입점 질의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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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PO

- T(Time, 시간) : 왜 지금 시기에 판매해야하나? 

- P(Place, 장소) : 왜 다른 유통채널도 있는데 홈쇼핑인가? 왜 다른 홈쇼핑도 있는데 T커머스인가? 왜 다른 T커머스 회사도 있는데 당사 홈쇼핑인가?

- O(Occasion, 상황) : 왜 


1. 3C(거시분석)

- Company(자사분석)

- Competitor(경쟁사분석)

- Customer(고객분석)


2. STP(제품타겟층)

- Seperating(시장세분화)

- Targeting(타겟팅)

- Positioning(포지셔닝, 경쟁사에 비해 특장점)


3. 4P(마케팅 전략)

- Product(제품)

: 브랜드 인지도, 제품 구성, 사은품 구성, 브랜드 확장

- Place(유통)

: 기존 유통 채널(백화점, 마트, 온라인 등), 홈쇼핑 채널별 구성, 

- Price(가격)

: 각 상품별 가격, 채널별 가격, 추후 가격 전략(세일 할인)

- Promotion(프로모션)

: 광고, PR(브랜드 및 제품 대외기관 수상, 언론 보도), 쿠폰, 셀렙


4. MOT(진실의 순간)

- 핵심 장점 3가지


5. 홈쇼핑 전략

- 영상 활용 : 사전 영상 유무, 

- 추후 일정



* TPO - T(Time, 시간) 왜 지금 판매해야 하는가?
- P(Place, 장소) 왜 다른 유통채널도 있는데, 홈쇼핑인가?
- O(Occasion, 상황) 왜 지금 상황에서 잘나간다고 판단하는가?
1. 3C(거시분석) - Company(자사분석) 연 매출 규모?
브랜드 수준?
 
- Competitor(경쟁사분석) 업계 1위는 어디? 1위에 비해 가진 특장점은?
 
잠재적인 경쟁자는?
- Customer(고객분석) 이 상품을 이용하는 주 고객은 누군인가?
고객들은 어떤 것에서 가장 큰 만족을 느끼는가?
 
2. STP(제품타겟층) - Seperating 연령대별 분석 : 30~40대
가족 유형별 분석 : 유아 자녀를 가진 부모, 단독 주거
소비 형태별 분석 : 합리적인 소비 습관(홈쇼핑), 가격 대비 가치를 중요시하는 소비자
- Targeting 30~40대 중에서 자녀가 있으며, 가사에 부담을 느끼지만 합리적인 소비 습관을 가진 알뜰한 여성 고객
- Positioning 타 브랜드들에 비해서 가진 특장점
타 제품들에 비해서 가진 특장점
동일 제품으로 타 홈쇼핑에 비해서 가진 특장점
3. 4P(마케팅 전략) - Product(제품) 브랜드를 어떻게 잘 보여줄 것인가?
제품 구성은 어떻게 할 것인가? 사은품은 어떻게 할 것인가?
제품을 어떻게 가장 잘 보여줄 것인가?
- Place(유통) 판매는 어디에서 진행하는가? 어디에서 진행했고, 얼마나 판매했는가?
가장 주력 판매 매체는 어디인가?
홈쇼핑 론칭은 어디에 준비하고 있고, 물량은 얼마나 준비하는가?
배송은 어디에서 진행하는가?
A/S는 어디에서 진행하는가?
- Price(가격) 판매가는 어떠한가? 다른 매체와 충돌이 되지는 않는가?
마진은 어떤가? 
일시불 / ARS 가격 전략은 어떠한가?
타 채널 가격 운영 방안
추후 가격은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 세일조건은?
- Promotion(프로모션) 사은품은 무엇인가? 사은품은 단독 조건인가?
대외기관에서 수상한 것은 있는가? 
외부 언론 기관, 보도, 수상은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
유명인사는 출연이 가능한가?
광고를 할 계획은 있는가?
4. MOT(진실의 순간) 1 몇 개를 팔아야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가?
2 장담할 수 있는가?
3 얼마동안 팔 수 있을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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