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MD Life]

신상품 입점시 체크리스트

반응형

구분

평가

가중치

합계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높다(3), 중간(2), 낮다(1)

시장조사

5F

잠재적 진입자 수(3년 내 모방 제품 진출)

 

 

0

산업 내 경쟁사(현재 경쟁자)

 

 

0

공급업체 교섭력

 

 

0

수요자 교섭력(고객)

 

 

0

대체제 수

 

 

0

기타

계절 적합성

 

 

0

타겟 고객의 적절성

 

 

0

 

 

 

0

3C

자사(당사)

회사 인지도

 

 

0

브랜드 인지도

 

 

0

A/S 수준(1년 이상 / 1년 미만 / 없음)

 

 

0

업체 매출 신장

 

 

0

 

 

 

0

경쟁사

동종업계 순위, 시장 점유율

 

 

0

경쟁사 집중정도

 

 

0

타 홈쇼핑 최근 실적

 

 

0

 

 

 

 

 

 

 

0

고객

온라인 상품평

 

 

0

고객들의 관심도(네이버 검색어 트랜드)

 

 

0

상품의 파급력

 

 

0

 

 

 

0

4P

가격

가격대의 적절성

 

 

0

온라인 최저가와의 차이

 

 

0

경쟁업체와의 가격 차이

 

 

0

타 홈쇼핑과의 가격 차이

 

 

0

 

 

 

0

제품

품질의 우수성

 

 

0

원산지 / 제조원(국산/중국외/중국)

 

 

0

디자인 우수성

 

 

0

기능의 탁월성

 

 

0

신뢰성

 

 

 

안전성

 

 

 

 

 

 

0

유통

상품 운영 통제 가능 여부

 

 

0

물량 통제 가능 여부

 

 

0

유통채널 입점 여부(백화점/시중/없음)

 

 

0

 

 

 

0

 

 

 

0

프로모션

사은품 효과

 

 

0

업체의 마케팅 능력(외부 홍보, 수상 등)

 

 

0

 

 

 

0

방송

영상

다양한 영상을 갖추고 있는가?

 

 

0

 

 

 

0

 

 

 

0

합계

0

0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