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운동

[열정운동][#91][TOA][#24] 반포 종합운동장 트레이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정남입니다.



오늘은 TOA에서 진행하는 트레이닝을 다녀왔습니다.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었으나, 오전에는 안온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이번 한 주는 운동을 제대로 한 번도 하지 못해서

제대로 해보겠다며 정릉동에서 목적지 반포종합운동장까지 자전거를 타고 갔습니다.

날씨가 자전거를 타기 딱 좋은 날씨더구요.


대략 한 시간 정도 걸렸네요.

아홉시에 출발하니 열시에 도착했습니다.


오늘은 인원이 많이 없어서.. 

저 혼자.. 와서 몸만 간단히 풀고

패이스 조절 달리기 간단하게 하고 왔습니다.

달리다가 무릎 뒤 쪽이 조금 아파서 어떻게 할지 몰랐는데

코치님이 그러면 바로 쉬어야 한다고 해서 더이상 달리지는 않았네요.



작년에 춘천마라톤을 처음 뛰면서 4시간 5분 정도 나왔는데

초보가 첫 마라톤치고는 아주 잘 나온거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올해는 3시간 30분을 목표로 하고 있다니, 

연습을 꾸준히 해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라고 하시네요.


일주일에 3회 이상은 달리고,

속도와 상관없이 한시간 이상은 달려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말에 한 번은 90분 이상 달리는 게 있어야 3시간 30분 도전에 무리가 없을거라고 하시네요.

아무래도 운동량 부족이 마라톤의 가장 큰 적이니, 준비를 잘 해야겠습니다.


코치님께 마라톤을 하기 위한 최적의 무게는 얼마나 되는지 물어보니

남자의 경우는 키에서 110을 뺀 몸무게라고 하십니다.


제 키가 175cm 이니, 110을 빼면 65kg인데

현재 78kg인 저는 무려 13kg을 빼야만 하겠네요..

이 몸뚱아리를 가지고 뛰기에는 아무래도 역부족이었나봐요.


여자들은 110~120수준으로 유지를 한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몸무게도 그렇고 연습량도 잘 갖춰서

올해 춘천 마라톤은 3시간 30분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도전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