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MCN Life]

[PR의 신] 세상을 움직인 그들의 메시지

반응형

 

PR 불변의 법칙.hwp

좋은 전략과 나쁜 전략의 차이

좋은 전략은 목표 달성을 위해 행동, 방침, 자원을 조율할 뿐만 아니라 일관성이 있다. 이는 좋은 PR의 조건익도 하다. 우대한 전략은 혼돈에 진서를 부여하지만, 위험한 전략은 혼돈을 더한다. 진짜 전략은 문제를 명확히 밝히지만, 가짜 전략은 그저 이기자라고만 외치는 것이다.

 

 

성공적인 PR 캠페인의 특징 5가지

1) 요구, 목적, 능력에 대한 평가

2) 체계적인 캠페인 기획과 실행

3) 캠페인의 효과에 대한 평과와 지속적인 모니터링

4) 매스 미디어와 대인커뮤니케이션의 상호보완성에 대한 검토

5) 각 우선 공중에 적합한 미디어의 선택, 메시지를 전달할 매체의 역량에 대한 검토

 

 

위대한 전략 : BIG THINK 엔서니 데이비스 ‘PRd란 무엇인가

4가지 유형의 PR 전략

1) 이미지와 명성을 개발하기 위한 창의적인creative 전략

2) 경쟁적 우위와 성취를 높이기 위한 확장된expansive전략

3) 변화를 받아들이고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한 적응adaptive 전략

4) 부정확함과 적대성에 맞서기 위한 방어적defensive 전략

 

 

PR의 특징 ; 진정성

진실을 떠나서 PR을 한다는 건 궤변이다. PR은 눈속임이 아니다. 겉과 속이 같아야 한다. PR은 거짓 바탕위에서 자라지 못한다. PR은 그릇된 것을 바른 것처럼 만들 수는 없다. PR좋은 것을 만들어 널리 알리는 것이다.” - 맹태균

 

 

광고와 PR의 차이

광고는 죽고 PR은 발전할 것이라고 주장한 포지셔닝의 저자 알 리스Al Ries“PR은 신뢰성을 지니고 있는 반면에 광고는 그렇지 못하다며 광고와 대비돈 PR의 신뢰성에 대해 설명했다.

 

 

위기 상황에서의 PR의 역할

위기 상황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손실을 최소화하고 위기 이전 단계로 이미지와 명성을 호복시켜가는 일련의 과정” - 광운대 이종혁 교수

 

<인물과 사상사, PR의 신, 전상민 외 지음, 참고>

 

 

PR 불변의 법칙

진짜 PR이란 무엇인가

관계, 전략, 커뮤니케이션

PR vs 광고, 선전, 퍼블리시티

통섭의 커뮤니케이션

관계의 힘

PR : Public Relations

관계의 재구성

입소문

관련성과 상호작용

전략의 탄생

좋은 전략, 나쁜 전략

분석의 힘

위대한 전략 : Big Think

창의적 사고

몰디브 프로젝트

새로운 연결

스토리텔링

이슈의 재구성

의사사건

이슈의 중심, 소셜미디어

이미지 전쟁

이미지 솝

진실이 도는 주관적 지식

이미지 PR

진정성과 신뢰

신뢰성 위기

3자의 힘

진심이 담긴 캠페인 : 피자 턴어라운드

위기관리 혁명

위기관리의 시대

위기관리의 핵심, 사과

소셜캠페인 탐구

경청과 인터렉션

PR10가지 특별한 이름들

프레스 에이젼트

스페셜 제너럴리스트

경제, 경영 자문

신뢰 에이전트

스핀 닥터

여론 변호사

큐레이터

협상 전문가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창의력 컨설턴트

PR인이 갖춰야 할 8가지 능력

기획 실행능력

연구 조사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네트워크 능력

미디어 기획, 운영 능력

이슈 파악 능력

글쓰기 능력

책임감과 진정성

존경받는 PR

PR 윤리

노력하는 P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