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D스쿨 마지막 날,
상무님의 MD의 자세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홈쇼핑에 대한 엄청난 열정을 가지고 계신 상무의 메시지는
신입 MD의 비전에 한줄기 빛과 같은 희망과
업무에 대한 책임감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불어 넣어주셨다.
MD의 자세
1. 고객을 바라보며, 고객의 눈높이에서
2. 뭐든지 다한다 / 도제식은 NO
3. 과거 이력도 중요
4. 먼저 만드는 MD가 무한 권리를 가진다.
5. 소싱 정보는 도처에 있다.
6. 협력업체는 파트너이자 자산이다.
7. 상품 80%, 프로모션 20%
MD의 원칙
1. 시간관리 + 시한관리 = 스케쥴링
2. 협력업체 pool 관리 = 경쟁사 + 타 유통채널
3. 효율관리 : 이익률, 대비율, 소진율, 에누리율
4. 재고관리 = 위탁 + 직매입
5. 실패관리= 시행착오의 권한
6. 고객 반응 관리 = "고객이 짜다면 짜다", 고객반응 > MD의도
반응형
'[열정남' MD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D BOOK] 최고의 쇼호스트가 전하는, 이 시대 마케팅 전략, 트렌드 기획 (0) | 2014.06.02 |
---|---|
[MD아이디어] 세상을 변하게 만드는 아이디어, 작은 관찰과 관심에서 시작된다. (0) | 2014.06.02 |
동질감을 이용한 홈쇼핑 소구 방법 (0) | 2014.05.22 |
스타 엠디가 되고 싶어! (0) | 2014.05.16 |
홈쇼핑 MD가 하는 일 (0) | 2014.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