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에서 기술된 것임)
홈쇼핑에는 고정 방송들이 있다.
15년 1월 20일 기준으로 대표적인 홈쇼핑사별 고정 방송들을 정리해봤다.(순서 무작위, 방송 경중 무시)
GS SHOP
쇼미더트랜드 : 동지현 쇼호스트, 김성일 스타일리스트, 방송인 김새롬
더콜렉션 : 서아랑 쇼호스트, 김성일 스타일리스트
똑소리살림법 : 이진아 쇼호스트, 개그맨 문천식
리얼뷰티쇼 : 신진영, 조윤주 쇼호스트
더뷰티 : 권미란, 김다혜 쇼호스트, 방송인 레이디제인
미스터살림왕 : 오혜선/유지은 쇼호스트, 방송인
CJ오쇼핑
유난희 SHOW : 유난희, 유형석 쇼호스트
한창서의 뷰티쇼 : 한창서, 지수진 쇼호스트
소문난 룸메이트 : 김연진, 김경진 쇼호스트
왕영은의 톡톡다이어리 : 왕영은, 하은지 쇼호스트
Fashion잭팟타임 : 임세영, 이민웅, 김현우 쇼호스트
Celebshop : 김민향, 류재영 쇼호스트, 방송인
겟잇뷰티 : 최현우, 김혜린 쇼호스트
롯데홈쇼핑
Jung show : 정윤정 쇼호스트
최유라쇼 : 방송인 최유라, 홍성보 쇼호스트
The Luxury The Style : 김선희 쇼호스트
진짜부부대박쇼 : 성민기, 김지애 쇼호스트
TV 롯데백화점 : 이수정 쇼호스트
최상의 요리비결 : 정미경, 김유경, 주승연 쇼호스트
현대홈쇼핑
헬로우 빅마마 : 이진호, 이혜정 요리연구가
Timeless Project : 윤수영 쇼호스트, 간호섭 교수
CLUB NOBLESSE : 김동은 쇼호스트
닥터스 : 노양선 쇼호스트
(15년 1월 20일 기준)
홈쇼핑에서 고정 PGM을 하는 이유는
고정된 시간에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고, 고정 시간대에 진행하기 때문에 단골 고객 유치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 측면에서는 자신이 선호하는 쇼호스트가 다양한 상품을 운영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개인적으로 롯데홈쇼핑을 대표하는 고정 방송으로서
4년 장수 프로그램인 진짜부부대박쇼를 선호한다.
안마의자, 매트리스 등 다양한 방송을 함께 진행한 경험도 있지만,
진짜부부대박쇼는 롯데홈쇼핑 고정 방송 중에서도 대표적인 매출 보증수표라고 할 수 있다.
진짜부부대박쇼 성공 요인 BEST 10
- 믿을만한 브랜드의 상품만을 엄선하여 진행
- 공개 입찰 과정을 통해서 선정된 상품을 대박쇼만의 특별한 구성으로 진행
- 부부 경험 및 감성 소구를 통한 고객 공감 유도
- 14년차 쇼호스트 부부의 상품기획능력
- 4년차 고정 PGM을 진행하면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방송 진행
- SNS활동(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방송 상품에 대한 고객과의 사전 소통
- 고정 시간에 진행함으로써 고정 고객들 유치
- 방송 실시간 카카오톡 대화를 통해 고객 궁금증 즉각 해결
- 대박쇼 팀(담당 PD, 작가, 쇼호스트, 스태프)의 찰떡 궁합
- 전 스탭들의 철저한 준비(사전 영상 촬영, 사전 홍보 등)
앞으로도 진짜부부대박쇼의 활약이 기대가 된다!
공감을 눌러 주시는 것은 글쓴이에 대한 작은 배려이며
좀 더 좋은 글 쓰라는 격려입니다.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열정남' MD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간인스타그램][1월호] 롯데홈쇼핑 블로그 월간인스타그램 1월호 (0) | 2015.03.09 |
---|---|
[합정카페] 석탄공장을 리모델링한 엔트러사이트의 성공비결 (0) | 2015.01.22 |
롯데홈쇼핑 79기 신입사원과 선배와의 대화 (0) | 2015.01.19 |
춘천 청평사 음식점 분석 (0) | 2015.01.05 |
[열정남MD] '을'의 협상법, MD, 익스플로딩 기법을 배워라 (0) | 2015.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