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설공주의 뇌.
감정을 움직이는 도파민이라는 뇌신경물질이 만들어내는 쇼핑에 대한 욕구를 일컫는 말이다.
우승의 순간, 승리의 순간, 승진의 순간, 행복한 순간에 발생하는 뇌신경물질인 도파민은 쇼핑할 때도 발생한다고 한다.
홈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많은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즉, 원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나도 모르게 머릿속에 생각하고 있었던 제품에 대한 니즈(구매 욕구)를 발견했고, 그것이 지금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의 구매를 자극시키는 요인들은 획기적인 제품의 기능이나 디자인 외에도 가격조건, 서비스 조건, 프로모션 조건 등 다양한 것들이 있다.
하지만 그것보다도 더욱 구매를 자극시키는 것은 바로 감정이 아닐까.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쇼호스트의 멘트와 화려한 영상미, 그리고 눈과 귀를 가만히 놔두지 않는 음악과 자막들이 혼합되어 소비자들을 현혹시킨다.
그렇게 소비자들의 감정을 움직이고, 구매를 통해서 성취를 이루게 만드는 것이다. 도파민이 발생되는 순간이다.
소비자들과 공감하는, 그들의 감정을 움직이는, 도파민을 일으키게 만드는 홈쇼핑이 성공할 것이다.
반응형
'[열정남' MD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D의 심장을 움직이는 상품들 (0) | 2017.05.10 |
---|---|
홈쇼핑트렌드를 말하다, 이정민 (1) | 2017.04.03 |
월간 홈쇼핑 1+2 게재(Homeshopping Magazine) 게재 (1) | 2017.02.21 |
세상 기가 막힌 홈토이, 홈카메라, 움직이는 홈캠 앱봇 라일리(Appbot Riley) (0) | 2016.12.16 |
혼술, 혼밥을 넘어선 혼삶을 위한 제품 (0) | 2016.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