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운동

[열정운동][#59][TOA][#17] 빠르게 뛰기, 그리고 부상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정남입니다.




오늘은 막전방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방송이 있는 수요일입니다.

물론, 6시 퇴근하지는 못했지만
일곱시 조금 넘어서 퇴근해서 방송 시간인 11시 50분 전까지는 충분히 뛸만한 여유가 있었습니다.

약 10키로를 뛰었는데
배터리가 없는 바람에 첫 3키로는 제대로 측정할 수 없었네요.





반환점쯤 갔다가 미은이가 여분의 배터리를 빌려줘서 거리 측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고 마포대교 ~ 양화대교 코스를 뛰었어요. 오늘은 좀 제대로 뛰어보잔 생각에 빠르게 달린다고 달렸는데 속도가 좀처럼 나진 않았네요.

하지만 뛰고 나서 발바닥에 통증을 느꼈습니다. 발바닥 앞쪽 근육이 바닥에 닿을 때마다 쿡쿡 찌르는 아픔을 느끼고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바닥을 짚을 때는 엄청난 괴로움이 ㅠㅠㅠ

여전히 아픈데, 당분간 달리기는 조금 쉬어야겠어요. 러닝화가 수명이 다 된건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조금은 아프네요. 내일까지 있어봐야겠습니다.

저처럼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16년 마라톤한 선배의 말을 들어보면, 짧은 거리를 너무 빠르게 뛰면 발바닥에 마찰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다고 하는데, 자세가 아무래도 중요한가봐요.

여러분도 적당한 운동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