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MD Life]/-오늘의 유통 NEWS

롯데홈쇼핑, 렌털 서비스 성장동력 상품으로 키운다

반응형

롯데홈쇼핑, 렌털 서비스 성장동력 상품으로 키운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렌털상품 판매방송 편성 비중을 늘리고 제품 다양화에 박차를 가한다.

고가의 상품을 직접 구매하기보다는 대여하는 소비 문화가 점차 자리잡으면서 렌털상품이 홈쇼핑 업계의 효자품목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홈쇼핑에서 렌털부문은 2013년 지난해 동기 대비 575% 성장률을 보이며 초고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4일 오후 4시 40분 ‘LG 헬스케어 정수기’ 방송과 5일 밤 11시 50분 ‘다이나톤 디지털 피아노’ 방송을 시작으로 렌털상품을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도 다양화한다. 국내 유명 리조트를 연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레저 회원권 서비스, 매달 갓 볶은 원두를 배달해주는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 월 일정 금액으로 침대 매트리스 침구 집진, 자외선 살균 등을 받을 수 있는 홈케어서비스 등 렌털브랜드 10여개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정수기, 피아노, 안마의자 등 생활 렌털상품의 브랜드를 기존보다 더욱 다양하게 도입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TV영업본부 이동영 상무는 “롯데홈쇼핑 렌털부문은 올해 지난해 대비 방송시간을 약 2배 이상 늘릴 예정이며, 매출 또한 600%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기존 홈쇼핑 방송에서 보기 힘들었던 서비스상품 판매로 홈쇼핑 무형 렌털상품의 경계를 확장하는데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402030008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