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정남' MD Life]

광고와 홈쇼핑의 콜라보, 황금빛내인생, 휴스톰 물걸레 청소기

반응형

휴스톰 청소기를 잘 팔고 있다.

재작년에 출시한 물걸레 청소기이지만, 국내 시장을 장악하던 아너스, 오토비스, 오토싱 물걸레 청소기의 이단아인 휴스톰 물걸레 청소기가 나타난 뒤,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휴스톰 무선 물걸레 청소기의 인기가 급증한 이유는 바로 이효리 효과덕분이다.

물론 2017년부터 GS MY SHOP에서 주 1~2회 정도 방송을 꾸준히 하면서 소비자들이 관심을 많이 받아온 것도 있지만, 

가장 급등한 것은 바로 효리네민박에서 이효리가 물걸레 청소기를 이용해 청소를 한 뒤부터다.


데이터를 한 번 보자.




네이버 데이터랩을 보면 7월 22일에 최초 급등한 것을 알 수 있다.

이효리가 효리네 민박에서 물걸레 청소기를 보여주는 모습을 보고, 소비자들이 그 상품을 사고 싶어서 검색을 한 것이다.



검색을 하면 PC에서는 이효리 물걸레 청소기로 아쿠아젯 한경희 무선물걸레 청소기가 노출된다. 

하지만, 7~8월 당시에는 휴스톰 물걸레 청소기가 상위에 노출됐었다.

그 말인 즉슨, 발빠르게 휴스톰 본사에서 가장 핫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효리네민박에서 이효리가 PPL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청소를 하는 모습을 보고, 블로그 마케팅을 활용한 것이다.


이게 네이버의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이효리가 직접 사용한 제품은 휴스톰이 아니라 한경희 아쿠아젯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블로거들이 검은색 색상과 형태의 유사한 특징을 연관지어 휴스톰 물걸레 청소기를 급등하게 만든것이다.


이 데이터만 봐도, 한경희 물걸레 청소기는 2016년부터는 거의 노출조차 되지도 않는 수준이었는데, 휴스톰과 비교하여 보여지는 데이터이긴 하지만, 7월 즈음해서 파동이 일고 있다. 이효리 물걸레에 대한 키워드도 7월 22일부터 급등하고 있는데, 이 데이터 수치는 휴스톰 물걸레의 수치와 비교했을 때 우상향 되는 그래프의 흐름을 알 수 있다. 


이 때, 휴스톰 물걸레 청소기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물걸레 강자들을 한 번에 따라잡는 순간이다.

7월 말경, 아너스, 오토비스, 오토싱의 데이터 순위를 단번에 따라잡는다

초로색 그래프를 보면 가장 하위에 위치하고 있던 휴스톰이 7월 31일 경에 나머지 3개의 1,2,3위의 브랜드들의 순위를 잡는다.

그리고 9월 11일에 가장 급등한다.


바로 이 때, 신세계티쇼핑 생활가전 기네스 실적을 달성한다. 

시간당 5~6천 정도를 하던 실적들이 1억 이상을 달성했다. 


휴스톰 청소기는 가격대는 다른 상품들에 비해서 비싼 편이다. 

최근에 출시한 무선 물걸레 청소기들이 13만원대인에 반해, 여전히 199,000원의 높은 가격대이다.

그 이유는, 아마 꾸준히 노출되고 있는 마케팅의 승리가 아닐까 싶다.


많은 드라마의 PPL에 노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몫에 받으며, 다른 물걸레 청소기와는 차별점을 둔다. 

품질력과 가격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의 소비자들의 특성상 입소문이나 광고, PPL 등의 외부 노출 효과에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 휴스톰은 인기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에서 PPL을 진행한다고 한다. 

황금빛 내인생은 현재 최고 시청률을 달리고 있는 주말 드라마이다.


현재 시점에서 43.2%의 시청률이라 함은 최고 수준이다. 

드라마 도중에 배우가 직접 휴스톰 청소기를 시연하면서, 이 청소기가 정말 좋다는 멘트까지 하는 최고 수준의 PPL을 진행한다고 하여, 다가오는 21일 편성을 단행한다.


동시간대에 편성하여 라이브로 진행하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종료되는 시점에서 21:35부터 휴스톰 청소기 편성이 진행되는데, 과연 어떤 실적이 나올지 기대가 된다. 


방송편성표에는 21:10분경에 끝나고 21:15경에는 개그콘서트가 진행되는데, 그때까지 검색하거나 기다린 고객들이 휴스톰 방송을 보고 주문하게 될 그 순간일 기대해본다.


더불어 키워드 광고까지도 진행하기로 했으니, 데이터 홈쇼핑 모바일에서는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휴스톰 청소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대해보며, PPL과 마케팅의 최고 정점을 찍어주길 기대해본다. 

반응형